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Review)/샤오미(Xiaomi)

샤오미폰 듀얼 스탠바이 완벽 분석 및 설명 (자세한 설명, 사진포함)

by 일본달인 2017. 1. 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 리뷰와 스펙 바로가기

샤오미폰 듀얼 스탠바이 완벽 분석 및 설명

샤오미폰의 자랑인 듀얼 스탠바이에 대해서 철저하게 분석해 보겠습니다.

제가 이글을 쓰게된 계기는 듀얼 스탠바이가 단순히 유심을 2개 쓰면 되는 줄은 알겠지만, 어떤 원리로 되는지 자세히는 개념 정립이 되지 않아서 였습니다.

도데체 듀얼스탠바이는 무엇이냐?

현재 sk, kt, lg uplus에서 돈 내고 가입하는 투넘버 서비스와의 차이는 무엇이냐?(듀얼스탠바이를 이해하면 자연스럽게 해소)

예전에도 듀얼 유심이 되는 폰들은 많았는데 그 차이는 무엇이냐?(전화번호를 바꾸려면 항상 껏다 키고 한 번호만 선택해야함) 

준비물

나노 유심 한개, 마이크로 유심 한개, 샤오미 미맥스

나노유심(헬로모바일 33,000원 무제한 요금제)

마이크로 유심(우체국 알뜰폰 에넥스텔레콤, A모바일 제로 요금제)

듀얼 스탠바이 요약

한 폰에 유심 두개를 꼽아서 동시에 사용 가능한 기능.

두 번호로 전화, 문자를 받고 보낼수 있는 기능.

물론 설정에서 번호 하나를 죽여 놓으면 한 번호만으로도 선택가능합니다.

업무용으로 6시까지 2번호 사용하시다가 6시되면 설정에서 유심하나 꺼놓으시고 다음날 다시 키는 식으로요.

그리고 일부 금융앱들은 번호가 2개면 인증이 안되는데 그럴때는 하나 꺼놓시고 인증 받으신 후 다시 켜서 쓰시면 됩니다.

먼저 유심 트레이를 꺼내서 유심을 장착합니다

하나는 나노유심, 또 하나는 마이크로 유심입니다.

듀얼 유심을 사용할 시에는 일반적으로 메모리 카드를 동시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위에 안테나를 보시면 2개가 떠야하는데 하나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재부팅, 껏다 킵니다.

안테나 표시가 2개 있는건 제대로 인식되었다는 뜻입니다.

또, 두 유심 모두 LTE가 아니라 하나는 3G, 다른 하나는 LTE 입니다

설정으로 가서

'SIM 카드 & 모바일 네트워크'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기본 설정' default로 갑니다.

여기서는 다이얼 기본과 인터넷 기본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은 무제한 요금제 유심인 헬로모바일로 정하고

다이얼은 에넥스텔레콤으로 정했습니다.

이걸 응용하면

인터넷은 데이터 free 유심으로 하고 다이얼은 6천원짜리 요금제 등으로도 쓸 수 있겠습니다.

셋팅 완료 후 모습입니다

이제 사용해 보겠습니다.

1번 유심, 2번 유심 다 정해져 있습니다.

전화를 거는 화면으로 가보겠습니다.

설정에서 유심 이름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7777 3333' 과 '1111 2222' 이렇게 010을 뺀 전화번호를 이름으로 정했습니다.

번호를 선택해서 전화를 걸면 위에서 기본설정한 번호로 통화가 연결됩니다.

밑에 초록색은 제가 번호를 지정해서 통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메시지를 보겠습니다

문자가 오면 우측 말단에 어떤 유심으로 온건지 번호가 뜹니다.

굉장히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문자를 보낼때도 번호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 선택을 안했더니 '?'로 뜨내요.

선택해보겠습니다.

선택했더니 폰 번호가 뜹니다.

이상입니다.

구형 샤오미폰은 듀얼스탠바이가 안되지만 요즘 나오는 샤오미폰은 모두 듀얼 스탠바이가 됩니다.

총평

요즘 알뜰폰 등으로 싼 요금제가 많은데 전화기를 2대씩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께는 축복의 기능입니다.

영업이나 업무용으로 활용도가 아주 높아 보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 리뷰와 스펙 바로가기 

 

공감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제가 글을 계속 작성하기 위해서는 독자들의 공감과 칭찬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