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식용유값 파동으로 본 식용유 재활용 규산마그네슘 사용업체 분석

by 일본달인 2017. 1. 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식용유값이 오른다고 매일 뉴스에 나오는데, 이상하게 일부 돈까스집 가면 하루종일 소화가 안되더라구요.

기름 재활용이 의심되서 당분간 튀김류 외식은 자제해야겠습니다.


http://news.donga.com/3/all/20151027/74433978/1

이미 맥도날드와 파파이스, 버거킹, KFC, 아웃백스테이크 등 주요 외식업체는 물론 오리온, 농심, 롯데제과, CJ제일제당 등 식품산업체 외 치킨, 튀김요리, 돈가스 등 외식전문점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1 동아일보


http://www.siminsori.com/news/articleView.html?idxno=71397

“‘마그네솔’이라는 물질이 이처럼 시민들의 건강을 치명적으로 위협하게 됨에도 불구하고, 시 당국의 식품관리 조사항목에서 ‘마그네솔’이 빠져있는 상태이고, ‘비산’, ‘HNE’ 등도 조사항목에서 빠져있는 실정”

관련기사 2 시민소리


식품의약품안전청은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식용유인 '라이트라'와 '체지방 걱정을 줄인 라이트라'가 체내에서 발암 의심물질을 만들 우려가 있어 유통·판매를 금지한다고 22일 밝혔다. 
식약청 조사 결과 판매 금지된 식용유 2개 제품 제조과정에서 안전성 논란이 있는 '글리시돌 지방산 에스테르'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왔다. 글리시돌 지방산 에스테르는 국제암연구소에서 발암가능물질로 분류된 '글리시돌'로 분해될 수 있다. 식약청은 판매 금지된 제품에서 발암 의심물질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될 때까지 해당 제품을 구입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CJ제일제당은 2개 제품을 자진 회수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3 연합뉴스


마그네슘 규산염

부형제 (약리학 적으로 비활성 물질)

정체는 화학적으로 무엇인가?

가장 일반적으로 "활석"로 알려진 산화 마그네슘 실리케이트 (MgSiO3). 제약 업계에서는 태블릿 압축 분말 유동을 개선하기위한 케이크 형성제로서 사용된다. 활석은 흡착제로 활석과 베이비 파우더에서 화장품에 사용된다. 활석 일부 식품에 사용되는 것으로보고되었으며, 일반적으로 FDA에 의하여 어느정도 안전하다고 인식된다.

자연 탈크는 석면 폐암의 원인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화장품에 사용되는 활석 제품은 1970 년대부터 석면을 제거했다.  몇몇 연구는 석면이없는 활석 분말의 사용과 난소 암의 작은 증가를보고하지만, 연구결과가 최종 아니다. 암 협회는 옥수수 전분 기반의 화장품은 탈크 사용에 대한 걱정되는 사람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다고 제안한다.

식용유값 파동으로 본 식용유 재활용 규산마그네슘 사용업체 분석

먹거리x파일 규산마그네슘 사용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