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Review)/샤오미(Xiaomi)

샤오미 홍미 노트4의 벤치마크결과 -1- (Antutu/3Dmark/Geekbench)

by 일본달인 2016. 12. 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미 노트4 최저가 구매처 링크 https://goo.gl/s4qhca

 

원래 게임을 거의 하지 않아서 이 리뷰를 할 마음은 없었으나 샤오미로 유명한 카페의 전문가 "이T T"님이 질문하셔서 호기심에 한 번 작성 해보았습니다.

저번에는 처음 제대로 된 리뷰를 작성해 본거라서 귀중한 시간이 상당히 낭비된 듯하여, 이번 글부터는 가볍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작성하기 위해서 조금 씩 나누어서 쓰려합니다 ^--^; (급하신 분들은 죄송합니다…)

리뷰를 읽어보면 미디어텍 CPU를 싫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전 리뷰에서 싱글 코어는 성능이 타사 플래그쉽 모델에 좀 쳐지지만, 멀티코어, 즉, 병렬처리에서는 발열로 유명한 "화룡"( SnapDragon)에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리뷰 링크

이 페이지는 샤오미 홍미노트4의 벤치마크 측정결과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홍미노트4의 성능을 이해 하는데 참고만 해주세요.

목차

  1. 샤오미 홍미노트4의 AnTuTu 벤치마크 스코어
  2. 샤오미 홍미노트4의 3DMark 벤치마크 스코어
  3. 샤오미 홍미노트4의 Geekbench 벤치마크 스코어
  4. 샤오미 홍미노트4의 벤치마크 스코어 결과 정리

 

샤오미 홍미노트4의 AnTuTu벤치마크 스코어

우선 폰의 종합적인 성능을 보면 안투투벤치 마크 앱을 사용하여 홍미노트4 측정한 결과입니다

앱의 버전은 예전에 설치해 두었던6.0입니다.

홍미노트4 AnTuTu스코어는 84117점이 나왔습니다샤오미의 이전 제품 홍미노트3 48000 정도여서 2 가까운 스코어입니다.

 Qualcomm Snapdragon 650 탑재한 홍미노트3 Pro AnTuTu스코어는 76000 정도여서홍미노트3 Pro보다 AnTuTu벤치 마크 결과는 좋습니다.

참고로홍미노트4 스코어는 Nexus6 iPhone6보다 높고 HUAWEI 2016 프래그쉽 스마트 폰인 P9 가까운 결과입니다.

18만원 정도의 저렴한 단말기가 타 메이커의 값 비싼 플래그쉽 모델 단말기와 비슷한 성능을 갖다니, 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에 할게 없습니다.

홍미노트4의 3DMark의 벤치 마크 스코어

다음은 3DMark 벤치 마크 스코어입니다.
3DMark
 측정하면 3D그래픽 성능을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에서 3D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은 유심히 보아야  벤치 마크입니다.
벤치 마크 측정은 Ice Storm unlimited 했습니다.

홍미노트4 3Dmark 스코어는 14858점이 나왔습니다.

홍미노트3 Pro 3Dmark스코어는 17000 대여서 3D성능에서는 홍미노트4 떨어지고 있습니다.
3D
성능은 프로세서(CPU) 크게 좌우되므로 MediaTek 프로세서는 Qualcomm 프로세서(Snapdragon)보다 3D성능은 낮다고 생각하는  좋을 같습니다.

근데 샤오미 정도 쓰실 분들이면 거의 전문가급 들이시기 때문에 "가끔가다 게임에 딜레이가 있다", "미디어텍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보다 게임에서 성능이 떨어진다." 정도는

말씀 드려도 상식으로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3Dmark 측정  온도의 급격한 상승은 없었습니다.

우스갯소리지만 3D게임을 플레이 하다가 너무 뜨거운 나머지 화상(?) 입으면 안되겠죠?

저는 게임을 즐겨 하지 않지만 경험에 비추어보면 엘지 전자 제품들이 대체적으로 발열이 상당했습니다.

물론, 전자들이 이동할 양성자와 부딪혀서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발열은 모든 전자기기들의 숙명이지만 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전체적인 온도상승에는 차이가 있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만 쓰고 긱벤치와 총평은 다음회로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가능하신 추천은 제게 힘이 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