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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르노삼성 xm3가 안나와서 3종 비교는 어렵습니다.
구매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서 스펙 비교해봤습니다.
셀토스 스펙
ㅇ 21마력 2.9토크 더 높은 출력
- 셀토스 177마력 / 27토크 / 중량 1385kg (AWD 1465kg)
- 트레일 156마력 / 24.1토크 / 중량 1365kg (AWD 1460kg)
※ 스포티지 152마력 / 19.6토크 / 중량 1495kg(2.0가솔린)
QM6 144마력 / 20.4토크 / 중량 1508kg(2.0가솔린)
아반떼 123마력 / 15.7토크 / 중량 1250kg(1.6가솔린)
※ 악셀을 깊게 밟을 땐 마력, 일상주행에선 토크를 보시고 가속감을 비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ㅇ 38L 더 큰 트렁크 용량
- 셀토스 498L
- 트레일블레이저 460L
ㅇ 2열 에어벤트
(지금 타는 차도 2열 에어벤트 없는데 뒷자석에 와이프는 필요성을 못느끼네요)
ㅇ AWD 선택 시 멀티링크
(트레일 : Z링크)
※ 전륜 선택 시 두 차량 모두 토션빔
ㅇ 10.25인치 디스플레이 +UVO (트레일 : 8인치)
(UVO는 원격시동, 공조장치 컨트롤 등 다양한 차량관리를 할 수 있네요.)
※ 쉐보레도 간단한 코딩 작업으로 원격시동, 스마트폰 차량 관리 기능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쉐비타운 확인 필요 / 10~20만원 예상)
ㅇ 전자식 주차브레이크+오토홀드
(트레일 :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ㅇ 동승석 파워 시트
(트레일 : 동승석 수동 높이조절)
ㅇ 8스피커 + 외장앰프(Boss 옵션)
(트레일 : 7스피커 + 외장우퍼)
ㅇ 사운드 무드램프 (실내가 번쩍번쩍)
ㅇ LED 실내등
(트레일 : 할로겐 실내등)
ㅇ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
ㅇ 레이더+카메라식 반자율 주행(?)
(레이더가 외부에 있어서 비, 눈, 장애물에 취약할 것 같기도 하고.. 실사용기를 보니 탐지거리가 80m(?) 정도밖에 인식이 안되서 고속 주행 중 정체구간 만나면 위험하다고 하네요. 김한x 기자 시승기를 보니 코너에서 차선 인식을 못해 사고날뻔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카메라식은 GM의 자율주행기술이 수준급이라 하니 이것도 실사용기가 나와봐야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반자율주행 믿다가 사고나는 뉴스가 종종 들리는데, 반자율주행은 꼭 필요할 때 잠깐만 써야겠네요)
ㅇ 2열 리클라이닝(?)
(매장에서 셀토스 2열 앉아 봤는데 리클라이닝 하니까 안전벨트가 목위로 지나가더라고요.. 목이 쓸리고 유사시 좀 위험해 보였습니다. 개선이 필요해 보이던데 사용은 못하게 하겠네요.
셀토스 2열 등받이 각도가 26도인데, 트레일블레이저 각도는 얼마인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ㅇ 보증기간 이후 많은 오토큐와 부품망으로 인한 정비성 용이
ㅇ 중고가격(??)
(sk엔카 들어가서 현대와 쉐보레가 중고가격이 얼마나 차이나는지 확인해 보니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 쏘나타 17년 4월식 6만km 잔존가치율 65%
말리부 17년 5월식 6만km 잔존가치율 63%
쏘나타 13년 3월식 10만km 잔존가치율 36%
말리부 13년 3월식 10만km 잔존가치율 35%
※ 무사고 / 비영업용 기준 / 2~3대 중고가 평균치
트레일블레이저 스펙
ㅇ 핸즈프리 전동 트렁크
(트렁크 닫으려고 짐 내려놓을 필요없이 발만 가져다 대면 열리고 닫히니 한결 편할 것 같아요. 운전석에서 트렁크 Open, Close 도 조작 가능해요)
ㅇ 더 큰 차체
- 트레일 : 전장 4425, 전폭 1810, 전고 1635, 축거 2640
- 셀토스 : 전장 4375, 전폭 1800, 전고 1600, 축거 2630
※ 투싼IX(2010 ~ 2015)
전장 4410, 전폭 1820, 전고 1655, 축거 2640
ㅇ 어쿠스틱 윈드실드 글라스 (차음, 자외선 차단)
ㅇ 전좌석 자외선차단 유리
ㅇ 3.7cm 더 넓은 2열 레그룸
- 트레일 : 1002mm
- 셀토스 : 965mm
※ 투싼TL(2016~2020) 970mm
ㅇ 2열 엉덩이+등받이 열선
(셀토스 : 2열 엉덩이 열선)
ㅇ 전륜 선택 시 2열 플렛 바닥(평평한 센터 터널)
ㅇ 전륜 선택 시 에프터마켓을 통해 Z링크 장착 가능
(업체 확인 필요, 약 30만원 예상)
ㅇ 연비
전륜구동 모델
- 트레일(RS) 12.9km/L
(1km 120원 / 10만km 1,200만원)
- 셀토스(노블) 11.8km/L
(1km 132원 / 10만km 1,320만원)
AWD 모델
- 트레일(RS) 11.6km/L
(1km 134원 / 10만km 1,340만원)
- 셀토스(노블) 10.9km/L
(1km 143원 / 10만km 1,430만원)
※ 휘발유 1560원 기준
※ 오토뷰에서 측정한 연비는 셀토스가 여름에 측정되고, 트레일블레이저가 겨울에 측정되서 그런지 셀토스가 더 좋게 나오네요. 코스, 날씨 등 측정환경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 부분이니 공인연비가 객관적일 것 같습니다.
(높은 공기밀도에 의한 공기저항, 차가운엔진, 타이어 공기압 감소 등으로 영상25도 대비 영하6도에서 연비가 12%정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http://m.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27647
ㅇ 저공해3종혜택
(주요도시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ㅇ 세금
(트레일 245,700원 / 셀토스 291,200원)
ㅇ 액티브 에어로셔터 그릴
(온도, 주행속도 등을 ECU가 종합적으로 계산해 그릴을 열고 닫아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키고 연비를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ㅇ Stop & start 시스템(ISG)
(정차 시 기름 아끼고 잔진동 없앨 수 있습니다. 온오프 가능하니 사용안할 땐 끄고 다니면 될 것 같습니다)
ㅇ 파노라마썬루프
(셀토스 : 일반선루프)
ㅇ 무선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오토 (셀토스 : 유선)
(안드로이드오토도 가까운 시일에 무선 지원될 수 있다해요)
ㅇ 스위처블 AWD
(오토인 셀토스도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온오프식은 고속주행 및 와인딩 시 또는 빗길, 눈길 주행 시에 선택적으로 작동 시키고, 불필요한 상황에선 전륜으로 다닐 수 있어서 연비랑 내구성에 유리하더라고요)
ㅇ AWD 선택 시 9단 미션 (= 캐딜락, 트래버스 미션)
※ 트레일 전륜 선택 시 CVT 미션 (= 말리부1.35 미션)
셀토스 DCT 7단 미션 (= 투싼 미션)
ㅇ AWD 선택 시 액티브노이즈 컨트롤
(실내소음 1~3데시벨 감소)
ㅇ AWD 선택 시 7스피커 + 외장우퍼 (Boss 옵션)
(셀토스 : 8스피커 + 외장앰프)
ㅇ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셀토스 : 풀오토 에어컨)
ㅇ 차체에 기가스틸(1,000mpa) 강판 22% 사용
- 트레일블레이저 고장력&초고장력강판 78% 사용
- 셀토스 고장력&초고장력강판 75% 사용
※ 쉐보레 초고장력강판 기준 780mpa 이상
현대기아 초고장력강판 기준 590mpa 이상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H사 A차, K사 R차가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고 미국 자동차사고 사망률 1위, 2위 차지하는거나, J사 R차가 유로엔캡에서 안전성 최하점 받은거 보면 콘크리트벽에 80km/h로 들이박는 안전성 시험을 맹신하진 않습니다.. 국소 충격이나 차 대 차 사고는 단단하고 봐야..)
ㅇ 스피드 리미터
(설정속도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게 하는 기능이에요. 크루즈컨트롤과 다르게 브레이크를 밟아도 해제되지 않으니 고속도로에서 속도계 확인을 덜 하게 되겠네요)
ㅇ 전자 유압식 브레이크
(말리부 E터보와 GV80에 들어가는 시스템인데, 시동이 꺼져도 배터리를 이용해 브레이크가 정상 작동한다고 합니다. 내리막에서 시동이 꺼진 채로 내려갈 시 중요한 안전장치라 생각됩니다)
ㅇ 사이드미러 광각거울 채택으로 인한 넓은 측면 시야
ㅇ 장식아닌 진짜 듀얼 머플러 (Active, RS 선택 시)
ㅇ D컷 스티어링휠 (RS 트림 선택 시)
ㅇ 승차감(?)
(시승기에서 트레일블레이저는 부드러운 느낌이고 셀토스는 단단해서 통통 튀는 느낌이라 하네요. 이 부분은 개인취향이지만 저는 패밀리카로 사용할 거라 부드러운 쪽이 좋습니다. 두 차량 모두 주행해 봐야겠네요)
ㅇ 일반보증 5년 10만km까지 연장가능
(쉐보레는 40만원 추가로 내면 일반보증 연장 가능하더라고요. 단 보증기간 이후 부품가격이 기아에 비해 1.3 ~1.5배 정도 비싼 것 같습니다)
ㅇ 보증기간 중 사업소 예약 대기기간이 짧음
(차량대수 대비 사업소가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ㅇ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출고가능(?)
(지속적인 장점으로 유효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 트레일블레이저 시승해 보실 때 팔꿈치가 앞좌석 팔걸이(센터콘솔) 높이에 맞게 의자높이를 조절해보셔요 (키 작은 사람부터 키 큰 사람까지 모두 편하게 하려고 높이를 그렇게 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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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사양 비교
ㅇ 트레일 블레이저
- 주행 중 전방거리감지 / 전방충돌경고 /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 헤드업 LED 경고등
- 사각지대 경고 / 후측방 경고 시스템
- 후방주차보조
- 차선이탈 경고 /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재출발, 코너감속)
- 스피드 리미터(설정속도 이하 주행)
- 앞차 출발 알림
ㅇ 셀토스
- 전방 주차거리 경고
-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차량, 보행자, 싸이클리스트)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후방 주차거리 경고 / 후방교차충돌 방지 보조
- 차로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재출발 + 네비 적용 시 코너감속)
- 고속도로 주행보조(과속카메라 감속 / 네비 적용 시)
- 안전하차 보조(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적용 시)
- 앞차 출발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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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AWD RS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3,205만원
셀토스 AWD 노블레스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3,227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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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전륜 RS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2,995만원
셀토스 전륜 노블레스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3,047만원 셀토스 우위요인은
ㅇ 21마력 2.9토크 더 높은 출력
- 셀토스 177마력 / 27토크 / 중량 1385kg (AWD 1465kg)
- 트레일 156마력 / 24.1토크 / 중량 1365kg (AWD 1460kg)
※ 스포티지 152마력 / 19.6토크 / 중량 1495kg(2.0가솔린)
QM6 144마력 / 20.4토크 / 중량 1508kg(2.0가솔린)
아반떼 123마력 / 15.7토크 / 중량 1250kg(1.6가솔린)
※ 악셀을 깊게 밟을 땐 마력, 일상주행에선 토크를 보시고 가속감을 비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ㅇ 38L 더 큰 트렁크 용량
- 셀토스 498L
- 트레일블레이저 460L
ㅇ 2열 에어벤트
(지금 타는 차도 2열 에어벤트 없는데 뒷자석에 와이프는 필요성을 못느끼네요)
ㅇ AWD 선택 시 멀티링크
(트레일 : Z링크)
※ 전륜 선택 시 두 차량 모두 토션빔
ㅇ 10.25인치 디스플레이 +UVO (트레일 : 8인치)
(UVO는 원격시동, 공조장치 컨트롤 등 다양한 차량관리를 할 수 있네요.)
※ 쉐보레도 간단한 코딩 작업으로 원격시동, 스마트폰 차량 관리 기능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쉐비타운 확인 필요 / 10~20만원 예상)
ㅇ 전자식 주차브레이크+오토홀드
(트레일 :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ㅇ 동승석 파워 시트
(트레일 : 동승석 수동 높이조절)
ㅇ 8스피커 + 외장앰프(Boss 옵션)
(트레일 : 7스피커 + 외장우퍼)
ㅇ 사운드 무드램프 (실내가 번쩍번쩍)
ㅇ LED 실내등
(트레일 : 할로겐 실내등)
ㅇ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
ㅇ 레이더+카메라식 반자율 주행(?)
(레이더가 외부에 있어서 비, 눈, 장애물에 취약할 것 같기도 하고.. 실사용기를 보니 탐지거리가 80m(?) 정도밖에 인식이 안되서 고속 주행 중 정체구간 만나면 위험하다고 하네요. 김한x 기자 시승기를 보니 코너에서 차선 인식을 못해 사고날뻔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카메라식은 GM의 자율주행기술이 수준급이라 하니 이것도 실사용기가 나와봐야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반자율주행 믿다가 사고나는 뉴스가 종종 들리는데, 반자율주행은 꼭 필요할 때 잠깐만 써야겠네요)
ㅇ 2열 리클라이닝(?)
(매장에서 셀토스 2열 앉아 봤는데 리클라이닝 하니까 안전벨트가 목위로 지나가더라고요.. 목이 쓸리고 유사시 좀 위험해 보였습니다. 개선이 필요해 보이던데 사용은 못하게 하겠네요.
셀토스 2열 등받이 각도가 26도인데, 트레일블레이저 각도는 얼마인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ㅇ 보증기간 이후 많은 오토큐와 부품망으로 인한 정비성 용이
ㅇ 중고가격(??)
(sk엔카 들어가서 현대와 쉐보레가 중고가격이 얼마나 차이나는지 확인해 보니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 쏘나타 17년 4월식 6만km 잔존가치율 65%
말리부 17년 5월식 6만km 잔존가치율 63%
쏘나타 13년 3월식 10만km 잔존가치율 36%
말리부 13년 3월식 10만km 잔존가치율 35%
※ 무사고 / 비영업용 기준 / 2~3대 중고가 평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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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우위요인은
ㅇ 핸즈프리 전동 트렁크
(트렁크 닫으려고 짐 내려놓을 필요없이 발만 가져다 대면 열리고 닫히니 한결 편할 것 같아요. 운전석에서 트렁크 Open, Close 도 조작 가능해요)
ㅇ 더 큰 차체
- 트레일 : 전장 4425, 전폭 1810, 전고 1635, 축거 2640
- 셀토스 : 전장 4375, 전폭 1800, 전고 1600, 축거 2630
※ 투싼IX(2010 ~ 2015)
전장 4410, 전폭 1820, 전고 1655, 축거 2640
ㅇ 어쿠스틱 윈드실드 글라스 (차음, 자외선 차단)
ㅇ 전좌석 자외선차단 유리
ㅇ 3.7cm 더 넓은 2열 레그룸
- 트레일 : 1002mm
- 셀토스 : 965mm
※ 투싼TL(2016~2020) 970mm
ㅇ 2열 엉덩이+등받이 열선
(셀토스 : 2열 엉덩이 열선)
ㅇ 전륜 선택 시 2열 플렛 바닥(평평한 센터 터널)
ㅇ 전륜 선택 시 에프터마켓을 통해 Z링크 장착 가능
(업체 확인 필요, 약 30만원 예상)
ㅇ 연비
전륜구동 모델
- 트레일(RS) 12.9km/L
(1km 120원 / 10만km 1,200만원)
- 셀토스(노블) 11.8km/L
(1km 132원 / 10만km 1,320만원)
AWD 모델
- 트레일(RS) 11.6km/L
(1km 134원 / 10만km 1,340만원)
- 셀토스(노블) 10.9km/L
(1km 143원 / 10만km 1,430만원)
※ 휘발유 1560원 기준
※ 오토뷰에서 측정한 연비는 셀토스가 여름에 측정되고, 트레일블레이저가 겨울에 측정되서 그런지 셀토스가 더 좋게 나오네요. 코스, 날씨 등 측정환경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 부분이니 공인연비가 객관적일 것 같습니다.
(높은 공기밀도에 의한 공기저항, 차가운엔진, 타이어 공기압 감소 등으로 영상25도 대비 영하6도에서 연비가 12%정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http://m.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27647
ㅇ 저공해3종혜택
(주요도시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ㅇ 세금
(트레일 245,700원 / 셀토스 291,200원)
ㅇ 액티브 에어로셔터 그릴
(온도, 주행속도 등을 ECU가 종합적으로 계산해 그릴을 열고 닫아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키고 연비를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ㅇ Stop & start 시스템(ISG)
(정차 시 기름 아끼고 잔진동 없앨 수 있습니다. 온오프 가능하니 사용안할 땐 끄고 다니면 될 것 같습니다)
ㅇ 파노라마썬루프
(셀토스 : 일반선루프)
ㅇ 무선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오토 (셀토스 : 유선)
(안드로이드오토도 가까운 시일에 무선 지원될 수 있다해요)
ㅇ 스위처블 AWD
(오토인 셀토스도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온오프식은 고속주행 및 와인딩 시 또는 빗길, 눈길 주행 시에 선택적으로 작동 시키고, 불필요한 상황에선 전륜으로 다닐 수 있어서 연비랑 내구성에 유리하더라고요)
ㅇ AWD 선택 시 9단 미션 (= 캐딜락, 트래버스 미션)
※ 트레일 전륜 선택 시 CVT 미션 (= 말리부1.35 미션)
셀토스 DCT 7단 미션 (= 투싼 미션)
ㅇ AWD 선택 시 액티브노이즈 컨트롤
(실내소음 1~3데시벨 감소)
ㅇ AWD 선택 시 7스피커 + 외장우퍼 (Boss 옵션)
(셀토스 : 8스피커 + 외장앰프)
ㅇ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셀토스 : 풀오토 에어컨)
ㅇ 차체에 기가스틸(1,000mpa) 강판 22% 사용
- 트레일블레이저 고장력&초고장력강판 78% 사용
- 셀토스 고장력&초고장력강판 75% 사용
※ 쉐보레 초고장력강판 기준 780mpa 이상
현대기아 초고장력강판 기준 590mpa 이상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H사 A차, K사 R차가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고 미국 자동차사고 사망률 1위, 2위 차지하는거나, J사 R차가 유로엔캡에서 안전성 최하점 받은거 보면 콘크리트벽에 80km/h로 들이박는 안전성 시험을 맹신하진 않습니다.. 국소 충격이나 차 대 차 사고는 단단하고 봐야..)
ㅇ 스피드 리미터
(설정속도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게 하는 기능이에요. 크루즈컨트롤과 다르게 브레이크를 밟아도 해제되지 않으니 고속도로에서 속도계 확인을 덜 하게 되겠네요)
ㅇ 전자 유압식 브레이크
(말리부 E터보와 GV80에 들어가는 시스템인데, 시동이 꺼져도 배터리를 이용해 브레이크가 정상 작동한다고 합니다. 내리막에서 시동이 꺼진 채로 내려갈 시 중요한 안전장치라 생각됩니다)
ㅇ 사이드미러 광각거울 채택으로 인한 넓은 측면 시야
ㅇ 장식아닌 진짜 듀얼 머플러 (Active, RS 선택 시)
ㅇ D컷 스티어링휠 (RS 트림 선택 시)
ㅇ 승차감(?)
(시승기에서 트레일블레이저는 부드러운 느낌이고 셀토스는 단단해서 통통 튀는 느낌이라 하네요. 이 부분은 개인취향이지만 저는 패밀리카로 사용할 거라 부드러운 쪽이 좋습니다. 두 차량 모두 주행해 봐야겠네요)
ㅇ 일반보증 5년 10만km까지 연장가능
(쉐보레는 40만원 추가로 내면 일반보증 연장 가능하더라고요. 단 보증기간 이후 부품가격이 기아에 비해 1.3 ~1.5배 정도 비싼 것 같습니다)
ㅇ 보증기간 중 사업소 예약 대기기간이 짧음
(차량대수 대비 사업소가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ㅇ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출고가능(?)
(지속적인 장점으로 유효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 트레일블레이저 시승해 보실 때 팔꿈치가 앞좌석 팔걸이(센터콘솔) 높이에 맞게 의자높이를 조절해보셔요 (키 작은 사람부터 키 큰 사람까지 모두 편하게 하려고 높이를 그렇게 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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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사양 비교
ㅇ 트레일 블레이저
- 주행 중 전방거리감지 / 전방충돌경고 /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 헤드업 LED 경고등
- 사각지대 경고 / 후측방 경고 시스템
- 후방주차보조
- 차선이탈 경고 /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재출발, 코너감속)
- 스피드 리미터(설정속도 이하 주행)
- 앞차 출발 알림
ㅇ 셀토스
- 전방 주차거리 경고
-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차량, 보행자, 싸이클리스트)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후방 주차거리 경고 / 후방교차충돌 방지 보조
- 차로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재출발 + 네비 적용 시 코너감속)
- 고속도로 주행보조(과속카메라 감속 / 네비 적용 시)
- 안전하차 보조(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적용 시)
- 앞차 출발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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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AWD RS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3,205만원
셀토스 AWD 노블레스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3,227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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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전륜 RS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2,995만원
셀토스 전륜 노블레스 트림 풀옵(선루프 제외)
3,047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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